(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동)와 용담면자원봉사단(단장 안준옥) 공동주관으로 지난 8일 용담면 체련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용담면 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하여 문화공연과 점심식사 그리고 푸짐한 선물전달과 함께 자원봉사자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문자원봉사자가 운영하는 핸드드립커피와 과일향디퓨저체험, 이끼화분 만들기체험, 사이다과일칵테일체험, 전래놀이 산가지체험, 폴라로이드체험 등 용담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전문자원봉사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전춘성 군수는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건강하고 살기 좋은 진안군을 만들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애정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담면 이용구 노인회장은 “제5회 진안군 용담면 어르신 섬김봉사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존경심을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진안군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진안군 어르신 섬김봉사는 진안군자원봉사센터와 10개면자원봉사단 공동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을 초청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진안군을 만들어가는 자리로 매년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