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로컬창업 및 지역 활성화...‘30일의 써머 프로젝트’ 본격 시동

2025.07.02 16:07:35

소진공‧서울예대‧목원대‧수원대와 연이어 협약 체결… 청년 유입·로컬창업 기반 마련

대학생들, 여름방학 30일간 장수에 머물며 지역자원 활용 프로젝트 수행


 

장수군이 2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로컬창업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장수 30일의 써머 프로젝트’ 추진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군은 앞서 지난달 10일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와 ‘30일의 써머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소진공과의 협약은 로컬창업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과 참여 기관들은 △지역사회 활력 제고 및 청년 유입 기반 마련 △대학 및 청년단체와의 교류 정착 모델 구축 △지역 기반 예비 창업자 양성 및 로컬 창업 생태계 조성 △정책 및 지원체계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수 30일의 써머 프로젝트’는 지역 내에 대학이 없는 장수군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의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지역소멸 대응 사업이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운영을 앞두고 있으며 참여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장수군에 체류하며 지역 자원과 연계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군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장수의 자연, 문화, 관광, 농업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 인구 증가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진공은 물론, 도심권 주요 대학들과의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게 됐다”며 “대학이 없는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청년들이 장수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 로컬 창업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진장뉴스i byw@mjjnews.net
저작권자 © 무진장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무진장인터넷뉴스 전북 진안군 진안읍 대괭이길 40-36 등록번호 : 아00521 | 발행일 : 2019-01-03 | 발행인 : 한영희 | 편집인 : 한영희 | 전화번호 : 063-247-4365 | FAX : 063-433-1779 Copyright ©2019 mjj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