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의회(의장 최한주)는 28일 제3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 동안 이어진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유경자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불용의약품 등 관리에 관한 조례안」, 한국희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종섭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에 관한 조례안」, 장수군수가 제출한 「장수군 자연휴양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하였다.
이어서, 2025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승인했다.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정복)에서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8개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해 사업추진의 적정성과 사업의 효과 및 예산낭비 요인 발생여부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25건의 개선 사항을 지적하고 개선토록 하였다.
장정복 위원장은 ‘사업 추진 전 면밀한 조사와 철저한 타당성 검토를 하고, 사업 시행에 주민의 의견 수렴 및 각종 시범 사업에 많은 농가에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등의 대책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한국희)의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오는 2025년 11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군 전반에 대한 행정수행 사항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가 시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