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진안홍삼연구소(이하 홍삼연구소, 연구소장 현동윤)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이하 치유원, 원장 김창현)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상생 기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동윤 홍삼연구소장과 김창현 치유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삼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운영 협력 ▲지역 특화 제품개발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연계·활용 방안 마련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 콘텐츠 활성화 ▲지역상생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진안 홍삼을 비롯한 지역 특산물의 기능성과 가치를 산림치유 콘텐츠에 접목함으로써,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차별화와 고도화를 도모하고 지역 농가 및 관련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치유관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삼연구소 현동윤 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은 진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홍삼을 중심으로 산림치유와 지역 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산림치유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