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 성수면은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지역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2일에서 19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총 4회 과정으로 AI(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된 AI(인공지능) 활용교육은 수강하는 주민들이 새로운 문화활동을 배우고, 디지털 활용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 문화 콘텐츠를 창출하고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AI의 종류와 분야별 활용 방법의 기초부터 AI로 SNS 글쓰기, 릴스 제작까지 회차별로 기초부터 수강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교육만족도가 높였다.
성수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거점지인 면 소재지의 기능을 보완하면서, 면 소재지 접근이 상대적으로 제한된 배후 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거점센터를 마련하고 배후마을에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리 성수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활용 교육이 마련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수면만의 특색 있는 지역 문화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주민 각자의 현업에도 실질적으로 활용되어 성수면이 사람과 자원이 모이는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