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난 20일 제5기 장수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기본계획이다.
장수군은 이 계획에 따라 2023년부터 2026년까지의 장수군 지역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담당부서 및 관련부서 공무원,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분석에 따른 장수군의 복지쟁점 진단 및 사회보장정책 방향에 대해 연구용역을 맡은 (재)전북연구원의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추후 분과별 회의 등을 거쳐 제5기 계획에 포함되며, 9월에 최종적으로 주민공고 및 심의를 거쳐 확정될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간의 우리 군의 종합적인 복지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계획”이라며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군민의 복지욕구에 부합하도록 충실히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고회에 참석한 위원들에게도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를 위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