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는 도내 드론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2022년도 수요맞춤형 드론산업 육성 사업으로 지원기업을 2차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2 수요맞춤형 드론산업 육성지원」사업은 도내 드론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 구축된 드론 전담 인프라를 통해 전북 맞춤형 드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한다.
지난 1차 공모를 통해 분야별로 2개 기업씩 총 6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2차 공모를 통해 연구개발 1개, 사업화 3개, 마케팅 1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우대사항으로 드론 핵심부품 개발 및 사업화 분야이거나, 전라북도 주력산업 분야*와 연관성이 높은 과제, 또는 정부 정책 「드론산업 경쟁력 강화방안」(21.12.15, 국토교통부)의 4대 추진 방향**에 부합하는 기술 및 제품이면 가산점이 있다.
* 미래지능형기계, 탄소·복합소재, 조선해양·에너지산업 분야
** 드론 레저산업·보안·배달 분야, 공공분야 수요처 확보, 드론 사고 대응력 제고
선정 절차는 1차로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 부합성을 사전 심사한다. 2차로는 현장실사를 통해 역량진단, 과제 중복성 등을 평가하고, 마지막 3차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대면 발표평가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분야
지원사업은 6월 28일(수)까지 공고가 진행되며, 참여 희망 기업은 계획서 및 제출서류를 갖추어 캠틱종합기술원으로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도내 소재 기업(스타트업, 창업기업 포함)으로 시장성과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 또는 드론에 적용 가능한 유사기술 보유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캠틱종합기술원 홈페이지(www.cam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사항은 캠틱종합기술원(드론사업부 063-219-04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