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3년 1월 9일(월)부터 1월 20일(금)까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23년「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반짝이는 나, 더불어 사는 우리」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인성 8대 덕목*과 관련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지원한다.
운영 내용으로는 △인성 교육을 중점으로 한 다양한 책 읽기 △생각의 폭을 넓히는 독후감상문 작성하기 △협력게임 형식의 책놀이 △미션게임 형식의 보드게임 △효도 레시피북 만들기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 등 인성과 관련된 흥미로운 수업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5~6학년의 경우 창의성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신문활용교육(NIE)*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현대사회에 필요한 능동적·비판적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오는 21일(수)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문화회관 독서교육과(063-270-1693)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교육문화회관 이현규 관장은 “이번 겨울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춘 참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성 8대 덕목: 효, 예절, 협동, 소통, 배려, 존중, 책임, 정직
※ NIE: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자로 일명 ‘신문활용교육’이라고 함